[뉴욕 금가격] 인플레이션 지표 대기하며 상승
이것이 제작진이 주고자 한 느낌이었을 것이다.
부동산 침체에 대형건설사도 위기KCC.건설사 10곳 중 8곳이 현재 금리 상황에서 이자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답한 셈이다.
부동산 시장 여건 악화가 계속되면서 중소 건설사는 물론 대형 건설사도 유동성 확보를 위해 사활을 걸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올해 들어 이달 15일까지 부도가 난 건설사는 5곳.해당 사옥은 이미 1500억 원 규모의 담보권이 설정돼 있다.
증권 업계에선 현금 보유액이 많은 도급 순위 10위권 내 건설사가 고금리 증권사 대출을 받은 것은 이례적이라고 평가한다.● 국내 건설사 자금 마련 비상 크게보기19일 건설업
한국경제인협회가 국내 매출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한 102곳 중 ‘자금 사정이 곤란하다는 답변이 38.
건설사 10곳 중 8곳이 현재 금리 상황에서 이자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답한 셈이다.그래서 8일 마이크가 꺼진 본회의장 장면을 칼럼에 남기고 싶어졌다.
아무도 도와주는 사람 없는 그 아기들을 위해서 국회가 있는 것 아닌가요라고 반문했다.정치부 기자인 나도 일조한 면이 있어 부끄럽다.
국민의힘을 출입할 때는 야당 대표를.민주당을 출입하면서는 대통령을 ‘절대악으로 몰아붙이는 양당 지도부의 원색적인 발언을 기사에 충실히 실었다.